오산시 신장2동, 착한가게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나눔 문화 확산 방안 논의

김인수 기자
2026-06-25 11:33:30




오산시 신장2동, 착한가게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나눔 문화 확산 방안 논의 (오산시 제공)



[한국Q뉴스] 오산시 신장2동은 지난 24일 관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착한가게’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장2동에는 현재 12개의 착한가게가 등록돼 있으며 이들 업체는 매월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어려운 이웃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은영 신장2동장과 전순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신장2동 제2호 착한가게인 송호욱병원 대표 등 7명의 착한가게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은영 신장2동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변함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착한가게 대표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표님들의 따뜻한 나눔이 신장2동을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드는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장2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착한가게 등 민간 복지자원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