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여름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김인수 기자
2026-06-25 11:19:58




광주시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여름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광주시 제공)



[한국Q뉴스] 광주시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여름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고 건강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건강한 여름나기’의 하나로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열무김치를 담근 뒤 삼계탕과 과일 등 건강식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작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건강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가 계속돼 입맛이 없었는데 정성이 담긴 열무김치와 먹거리를 받으니 기운이 난다”며 “앞으로도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돼 따뜻한 도척면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고형근·이옥희 도척면 지보체 공동위원장은 “정성껏 담근 여름 김치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돌봄과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