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제1차 동두천시 도서관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장서 제적 현황 보고와 도서관 운영 관련 건의·토의 통해 시민 중심 도서관 운영 방안 모색

김인수 기자
2026-06-25 10:26:13




2026년 제1차 동두천시 도서관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동두천 제공)



[한국Q뉴스] 동두천시 도서문화사업소는 지난 24일 오르빛도서관 6층 세미나실에서 ‘2026년 제1차 도서관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실적과 하반기 주요 업무 계획을 공유하며 도서관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9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6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하반기 주요 업무 계획 보고 도서관 장서 제적 보고 도서관 운영 관련 건의 및 토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참석 위원들은 상반기 도서관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 예정 사업과 운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장서 관리 현황과 제적 운영 사항을 공유하고 시민의 독서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보다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을 위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도서문화사업소는 이번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시민 수요를 반영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과 안정적인 운영 체계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와 도서관을 연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며 “앞으로도 운영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다 내실 있는 도서관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