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이번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따라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주1동 직원들과 입주기관 관계자 및 조은소방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시청각 교육을 시작으로 △소화기·소화전 사용 실습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대피훈련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 전원은 화재경보 발령에 따라 비상구를 이용해 신속하게 대피하고 이후 소화기 사용 실습에 참여하며 실제 화재 상황에 대비한 대응 역량을 높였다.
특히 이번 훈련은 1층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화재경보 발령 후 직원들과 입주기관 관계자들은 비상구를 이용해 지정된 대피장소로 신속히 이동했으며 대피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인원 점검과 안전 확인 절차를 진행하는 등 실제 상황에 대비한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소화기 사용법 실습을 통해 초기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였다.
현수진 영주1동장은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직원과 입주기관 관계자들의 신속한 초기 대응과 안전한 대피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한 청사 환경을 조성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