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자전거 바르게 타기 안전홍보 캠페인 실시

자전거 안전 수칙 및 자전거도로 이용에 대한 홍보

김덕수 기자
2026-06-25 09:43:52




창녕군, 자전거 바르게 타기 안전홍보 캠페인 실시 (창녕군 제공)



[한국Q뉴스] 창녕군은 25일 창녕중학교 일원에서 ‘자전거 바르게 타기 안전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교 고학년과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운행 요건을 알리고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군을 비롯해 창녕경찰서 창녕중학교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해 자전거 안전 수칙과 관련 법규 등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전거 이용자가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올바른 교통수단 이용 문화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