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면 금수산자원봉사단, 취약계층 반찬 나눔 봉사

김덕수 기자
2026-06-25 07:25:01




충청북도 단양군 군청



[한국Q뉴스] 단양군 적성면 금수산자원봉사단은 지난 24일 적성복지회관에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12세대를 대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홀로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해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고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수산자원봉사단은 매달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날 회원들은 건강한 여름나기와 기력 보충을 돕기 위해 고등어구이, 콩나물무침, 어묵볶음, 과일 등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포장한 뒤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상봉 회장은 “여름철 더위와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맛있는 반찬과 함께 건강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어르신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용호 적성면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매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천해 주시는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