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맹동면협의회·부녀회, 맹동장학회 추진위에 장학금 기탁

맹동초 총동문 체육대회 커피 판매 수익금 113만원 전달

김덕수 기자
2026-06-25 07:28:14




충청북도 음성군 군청



[한국Q뉴스] 맹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25일 장학회 설립을 위한 맹동장학회 추진위원회에 장학금 113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7일 제28회 맹동초등학교 총동문회 체육대회 때 새마을지도자맹동면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커피와 칡차 등 음료를 판매한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됐다.

앞서 새마을회는 지난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효도관광을 진행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전근성 맹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인재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기탁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선 맹동장학회 추진위원회장은 “이번 기탁이 장학회 설립을 위한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장학회 설립을 위해 많은 분이 함께 참여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원회는 장학재단 설립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모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소 출연재산 3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억여 원의 장학기금을 누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