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친환경 프로젝트’로 환경보호 앞장서

김덕수 기자
2026-06-25 07:33:47




경상남도‘찾아가는 도민 환경교육’과 연계, 교육 (남해군 제공)



[한국Q뉴스] 남해읍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친환경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총 38명의 주민이 참여해 지역 사회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도민 환경교육’과 연계해, 먼저 남해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상남도 환경재단 전문 강사가 방문해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친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 순환, 분리배출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참여 주민들은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환경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이어지는 업사이클링 체험학습에서는 폐자원을 재활용해 나만의 키링을 만드는 실습도 진행했다.

주민들은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직접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교육 이후에는 남해읍 사거리 일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이 이어졌다.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들은 ‘일회용품 줄이기’, ‘장바구니 사용하기’등 생활 속 환경실천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적극 안내했다.

하희택 남해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실천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친환경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