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4기 청년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인수 기자
2026-06-24 14:31:54




남양주시, 제4기 청년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 제공)



[한국Q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제4기 청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 기자단의 취재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높이고 정책 홍보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콘텐츠 디렉터 이예지 강사가 맡았다.

강의는 기자단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AI 기반 콘텐츠 기획·제작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사 작성법 △AI 프롬프트 생성법 △다양한 AI 툴 소개 및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기자단원은 “실제 기사 작성과 카드뉴스·숏폼 영상 제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었다”며 “AI 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배우면서 정책 홍보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김선미 청년담당관은 “청년 기자단은 청년의 시각에서 정책과 지역 소식을 전달하는 중요한 홍보 주체”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남은 활동에 적극 활용해 청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제작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기 청년 기자단은 올해 11월까지 청년정책 및 지역 소식을 취재하고 기사, 카드뉴스, 릴스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청년과 행정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시 청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