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희망 감자 나눔’ 행사 진행

회원 60여 명과 함께 수확한 감자 90박스 경로당에 전달…매년 이어온 나눔

김인수 기자
2026-06-24 14:06:32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희망 감자 나눔’ 행사 진행 (고양시 제공)



[한국Q뉴스] 고양특례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성사동 희망텃밭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희망 감자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시 유휴지를 활용해 감자를 재배하고 이를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3월 말 감자씨를 파종한 이후 수확 시기까지 김매기와 텃밭 관리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며 정성껏 감자를 키워왔다.

이날 행사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사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에 힘을 모았다.

수확한 감자 90여 박스는 관내 주민들과 지역 경로당에 전달했다.

김진익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정성껏 재배한 감자가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기를 바라고 항상 이웃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지민 성사1동장은 “이웃을 위해 바쁜 일상 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