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6년 노인역량활용사업 상반기 평가회 및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김성제 의왕시장,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 전해

김인수 기자
2026-06-24 11:02:53




의왕시, ‘2026년 노인역량활용사업 상반기 평가회 및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의왕시 제공)



[한국Q뉴스] 의왕시가 6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노인역량활용사업 상반기 평가회 및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026년 의왕시 노인일자리 사업’은 총 3478개의 일자리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이중, 어르신들의 사회적 경험과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노인역량활용형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공공기관운영 지원 △보육시설 지원 △장애인시설 지원 △안전관리 지원 분야 등에서 총 446명의 어르신이 활동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각자의 직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상해 사례 및 예방 대책’, ‘근골격계 질환 예방 수칙’등을 주제로 한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올해 상반기 일자리 사업의 주요 성과를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평가회’ 가 함께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김성제 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상반기 동안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어르신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상반기 동안 어르신들이 현장에서 발휘해 주신 전문 역량 덕분에 의왕시의 복지·행정 서비스 질이 한 층 높아졌다”며“오늘 안전교육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하반기에도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활동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이번 상반기 평가회 결과를 바탕으로 ‘역량활용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참여 어르신들의 경력과 전문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