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

14명 위촉·역량강화 교육 실시… 군민이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

김덕수 기자
2026-06-24 08:19:22




예산군, 제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 (예산군 제공)



[한국Q뉴스] 예산군은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14명을 위촉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군민참여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위촉식에 이어 ‘여성친화도시 참여단 활동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의 역할과 활동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군민참여단은 앞으로 3년간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게 되며 군정 전반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고 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와 주민 불편사항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 특화사업과 정책을 제안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민참여단원들은 “평소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성친화 환경 조성에 관심이 많았는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직접 참여하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여성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모든 군민이 살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해 달라”며 “군민참여단이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