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찾는 건강한 노후, 국립횡성숲체원 3분기 ‘시니어 웰라이프’ 참가 단체 모집

숲길 걷기·명상·스트레칭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활력 충전

김석화 기자
2026-06-24 08:14:35




숲에서 찾는 건강한 노후, 국립횡성숲체원 3분기 ‘시니어 웰라이프’ 참가 단체 모집 (횡성군 제공)



[한국Q뉴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횡성숲체원은만 55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교육사업 ‘시니어 웰라이프’ 3분기 참가 단체를 오는 8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연 속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시니어 세대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만 55세 이상으로 구성된 20인 이상의 단체이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2026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캠프는 참가 단체의 일정에 맞춰 △당일형 △1박 2일형 △2박 3일형으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숲길 걷기, 명상, 스트레칭, 공예 활동 등 다채로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활력을 되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이 사업은 복권기금을 활용해 프로그램 참가비와 숙박비, 식비 등이 전액 무료로 지원되거나 일부 자부담으로 운영되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노희부 국립횡성숲체원장은 “시니어 세대가 숲에서 건강한 여가와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국립횡성숲체원 누리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국립횡성숲체원 산림치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