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 개최

김석화 기자
2026-06-24 07:45:46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시청



[한국Q뉴스] 강릉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해 참전유공자, 보훈단체 관계자, 각급 기관·단체장, 군 장병, 학생,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모범국가보훈대상자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김홍규 시장의 기념사, 헌시 낭독, 강릉시립합창단의 기념 공연,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부대행사로 보훈 가족 감사위로연을 마련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와 보훈대상자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난 세월 전쟁의 고통과 상흔을 감내해 오신 참전용사와 상이군경,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희생을 기억하는 공동체에 더 큰 미래가 있으며 올바른 역사 인식과 굳건한 안보의식이 뿌리내릴 때이 땅의 평화도 비로소 온전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