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9대 안동시의회 퇴임 의원 공로패 수여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 위해 헌신한 의정활동에 감사의 뜻 전해

김덕수 기자
2026-06-23 13:37:42




안동시, 제9대 안동시의회 퇴임 의원 공로패 수여 (안동시 제공)



[한국Q뉴스] 안동시는 23일 시장실에서 제9대 안동시의회 임기를 마무리하는 퇴임 의원에게 그동안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번 공로패 수여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안동시 발전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수여 대상자는 제9대 안동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한 임태섭 의원, 김상진 의원, 권기탁 의원, 우창하 의원, 안유안 의원 등 총 5명이다.

이들은 재임 기간 동안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지역 현안을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조례안 및 예산안 심의 등 입법 활동과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시민 중심의 의정 구현에 힘써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민 가까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주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임기는 마무리되지만 안동 발전을 향한 마음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시정 발전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9기에도 시민 행복과 안동의 미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의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