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진달래봉사단, 무더위 속 이웃사랑 실천

왕조2동 취약계층 및 경로당 16개소에 여름 김치 전달

김상진 기자
2026-06-23 12:36:44




순천 진달래봉사단, 무더위 속 이웃사랑 실천 (순천시 제공)



[한국Q뉴스] 순천시 왕조2동의 자생단체인 ‘진달래봉사단’ 이 지난 22일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장애인 가정,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과 지역 내 경로당 1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무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배추물김치 30통을 전달했다.

진달래봉사단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김치를 전달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충훈 진달래봉사단장은 “무더운 날씨에 입맛을 잃기 쉬운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왕조2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진달래봉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이웃 간 정이 넘치는 따뜻한 왕조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달래봉사단은 김치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생필품 지원, 환경정화 활동, 취약계층 돌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