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생활개선회, 홀몸 어르신께 ‘정성 가득 음식 꾸러미’ 전달

직접 조리한 음식 꾸러미로 여름철 건강한 식생활 지원

김인수 기자
2026-06-23 12:38:49




양평읍생활개선회, 홀몸 어르신께 ‘정성 가득 음식 꾸러미’ 전달 (양평군 제공)



[한국Q뉴스] 양평군 양평읍은 양평읍생활개선회가 지난 22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해 음식 꾸러미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식 꾸러미는 김치, 닭개장, 멸치볶음 등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반찬과 국거리로 구성됐다.

특히 양평읍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조리까지 맡았으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나눔으로 의미를 더했다.

최정임 양평읍생활개선회장은 “무더운 여름철 끼니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의 생활을 살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한 끼의 음식에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까지 담아 주신 양평읍생활개선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께 정성과 온기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양평읍에서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생활개선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홀몸 어르신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