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박성수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지난 18일 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2026년도 청소년지도협의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과 생활에 성실히 임하는 지역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수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과 위원, 장학생 및 가족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장학생으로 선정된 청소년 5명에게 1인당 4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행사는 박성수 회장 격려사, 장학증서 수여, 대화의 시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수 회장은 “오늘 전달된 장학금이 청소년들이 마주한 어려움을 덜어주고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이자 멘토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받은 한 청소년은 “위원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큰 힘을 얻었다”며 “보내준 뜻을 마음에 새기고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매년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 지원에 나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매년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과 선도·보호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