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역사박물관-한국관광공사,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업무협약 체결

김석화 기자
2026-06-23 07:04:03




원주시역사박물관-한국관광공사,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업무협약 체결 (원주시 제공)



[한국Q뉴스] 원주시역사박물관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2일 한국관광공사 회의실에서 ‘원주시역사박물관·한국관광공사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유산지킴이의 날에 진행된 이번 협약은 원주지역 내 국가유산의 보존과 활용,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활성화, 지역 문화유산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간 3회 이상 국가유산지킴이 활동을 추진하고 원주지역 내 국가유산을 국가유산지킴이 관리 대상으로 삼아 손길이 미치지 않는 지역까지 관리 체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국가유산 보호활동 지원, 국가유산 보호 인식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및 프로그램 운영, 국가유산을 활용한 가치 증진 사업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 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국가유산지킴이 봉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최초로 복원된 칠봉서원을 방문해 쓰레기 줍기, 잡초 제거 등 주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