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성료

척수장애인과 가족 등 180여 명 참석…재활 의지 높이고 사회참여 확대 공감

김덕수 기자
2026-06-22 10:53:37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성료 (경주시 제공)



[한국Q뉴스]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는 지난 19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8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척수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복지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으며 척수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북돋고 사회참여 확대와 장애인 복지 증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척수협회 회원들의 난타공연과 한국연예예술인협회 경주지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서로의 재활 경험을 나누고 격려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노이조 지회장은 “이번 대회가 척수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용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활에 힘쓰고 있는 척수장애인 여러분께 존경과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며 “경주시도 장애인 복지 향상과 차별 없는 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