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새마을지도자신장1동부녀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김인수 기자
2026-06-22 10:52:29




오산시 새마을지도자신장1동부녀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오산시 제공)



[한국Q뉴스] 오산시 새마을지도자신장1동부녀회는 지난 19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강건설 강용식 대표가 직접 재배한 열무를 후원하며 마련됐으며 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열무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이날 사용된 열무는 강용식 대표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김치를 담그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나눔을 준비했다.

강용식 대표는 “직접 키운 열무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서연 부녀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열무김치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지도자신장1동부녀회는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과 전통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