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김제시 신풍동 행정복지센터는 22일 복지기동대가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및 전기안전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화된 전등을 고효율 LED 전등으로 교체해 가구의 에너지 소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가구 내 전선 및 콘센트 등의 점검을 통한 화재 예방과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대상 어르신은“그동안 집안이 어두워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많았다”며 “이번에 전등 교체로 집안이 밝아 편히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임관 복지기동대장은“낡고 어두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을 보며 마음이 좋지 않았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밝은 주거 환경으로 바꿔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정완 신풍동장은 “이번 활동은 특히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화재 위험을 예방하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신풍동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