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일 잘하는 지방정부 준비위원회’, 활동보고회 개최

김인수 기자
2026-06-22 08:22:00




파주시 ‘일 잘하는 지방정부 준비위원회’, 활동보고회 개최 (파주시 제공)



[한국Q뉴스] 파주시 ‘일 잘하는 지방정부 준비위원회’ 가 20일 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로드맵을 점검하는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간사를 맡은 박은주 위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는 손배찬 당선인을 비롯한 준비위원들이 전원 참석했으며 조성환 준비위원장이 직접 그동안의 추진 경과와 향후 일정을 발표하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당부를 전했다.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공식 활동을 펼친 준비위는 조성환 위원장과 최유각 부위원장을 필두로 위원 13명, 파견 공무원 3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해당 기간 동안 부서별 업무 보고를 받고 분과별 핵심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자문위원회 회의를 병행하며 전문성을 보완했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경제교통통일분과 △기획행정안전분과 △교육문화복지분과 등 3개 분과를 중심으로 촘촘한 정책 검토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준비위는 시민과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온라인 소통방 내 ‘비실명 제안 게시판’과 공개·비공개 선택이 가능한 ‘위원장 직보 게시판’을 개설·운영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있다.

준비위는 주말 이후인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분과별로 주요 현안 사업 및 현장점검 대상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어 25일에는 민선 시정운영 방침 및 기본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오는 29일 인수위원회 활동 최종 보고회를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조성환 준비위원장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지난 열흘 동안 밤낮없이 소임을 다해준 위원들과 파견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남은 현장점검과 시정 방침 수립 과정에서도 당선인의 철학이 반영된 ‘일 잘하는 지방정부’의 기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