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상반기 계림동 직원 자원봉사 실시

계림동,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 정비 실시

김덕수 기자
2026-06-22 07:17:37




2026년 상반기 계림동 직원 자원봉사 실시 (상주시 제공)



[한국Q뉴스] 상주시 계림동 행정복지센터는 6월 18일 공직사회 내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2026년 상반기 계림동 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자원봉사활동에는 계림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16여명이 참여했으며 냉림 제2어린이공원과 영구임대아파트 주변 일원을 중심으로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직원들은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원과 주택가 주변을 순회하며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로변과 녹지대에 방치된 각종 폐기물을 정리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여름철을 앞두고 환경 취약지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함으로써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직원들은 주민들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꼼꼼히 살피며 정비에 나섰다.

전재성 계림동장은 “직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지역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계림동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