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대추 재배기술교육 실시…재배 안정성 및 농가 소득 향상 기대

김인수 기자
2025-11-12 14:09:24




포천시 대추 재배기술교육 실시 재배 안정성 및 농가 소득 향상 기대



[한국Q뉴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포천시 대추 재배기술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대추 재배면적과 재배 농가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신규 재배농가의 기초 기술 습득과 기존 농가의 재배기술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관내 대추 재배농업인은 물론 대추 재배에 관심 있는 농업인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교육은 한반도농원 최덕현 대표가 강사로 참여하며 주요 교육 내용은 △수확 후 과원 및 시설관리 요령 △묘목 준비 및 초기 재식·관리법 △완숙발효퇴비의 준비와 활용, 시비기술 △유공관 설치 및 관수방법 △병해충 방제와 생육관리 △수확·선별·유통 기술 △기후변화 대응형 재배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 후에는 영농 현안과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농가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병해충 예방 및 고품질 대추 생산기술을 습득해 재배 안정성을 높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재배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가별 맞춤형 재배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해 나가겠다”며 “이번 교육이 대추 재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농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